본문 바로가기
취급 제품 PRODUCTS/콘크리트스킨 RIEDER

GRC (유리섬유강화콘크리트) 대형 콘크리트 판넬, 독일산

by 코링크인터내셔날 I www.colink.co.kr 2021. 9. 7.

 

압출성형방식으로 생산한 두께 13mm GRC (Glassfibre Reinforced Concrete, 유리섬유강화콘크리트)

대형 콘크리트판넬 (Large format Concrete Panel) 해외에선 브랜드명 Fibre C 로 더 알려져 있는 제품.

 

 

2019년 독일 뮌헨 BAU 건축박람회 참가 동영상

 

제품의 형태에 따라

1. 콘크리트스킨 (Concrete Skin) : 대형 판넬, 기본 사이즈 13x1200x2500/3100/3600mm, MAX 1500x5000mm

2. 오코스킨 (OKO Skin) : Slate 타입, 기본 사이즈 13x147x1800mm

3. 폼타트-모노 (Formparts MONO) : 평판을 접거나 휘어 제작한 L.U. Round  제품 

4. 폼파트-파브 (Formparts FAB) : 평판을 잘라서 L. U 타입으로 제작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FibreC, Rieder의 유리 섬유 강화 콘크리트


Rieder는 두 재료의 장점을 결합한 유리 섬유 강화 시멘트인 FibreC로 파사드 클래딩을 제공합니다. 그것의 기술적 특성, 품질 및 내구성은 다양한 최첨단 응용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합니다. FibreC 패널은 가단성이 매우 높아 디자인의 자유도가 높습니다. 또한 산화철 안료와 천연 첨가제로 염색되어 건물이 자연 경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FibreC는 유리 섬유 덕분에 13mm만큼 얇은 패널에서도 매우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또한 FibreC는 뛰어난 열 특성으로 절대적인 내화성을 보장하며 DIN 4102 표준에 따라 방화 등급 A1 '불연성'으로 지정되었습니다. R2R 모토인 "렌더링에서 실현까지"는 디테일링, 파사드 최적화, 정적 계산, 고정 방법 연구, 프로토타이핑, 사전 조립 및 물류와 같은 서비스를 포함하여 건물 외피를 위한 토탈 솔루션 개발에 대한 Rieder의 통합 접근 방식을 요약합니다.

 

Rieder 파사드 패널, 신뢰성 및 최대 설계 자유도


Rieder 카탈로그는 다양한 색상, 마감, 질감 및 모양으로 두 종류의 FibreC 파사드 패널을 제공합니다. 파사드 구성의 가능성은 거의 무한하여 최대한의 디자인 자유를 허용합니다. 단 13mm의 두께, 가단성 및 맞춤형 모서리, 기둥 및 아치 요소를 갖춘 콘크리트 스킨 패널을 사용하면 건물을 '스킨'으로 덮을 수 있습니다. 표준 패널은 3.60m에 달하는 기본 크기와 최대 5m의 추가 크기로 제공됩니다. 패널에 생동감과 깊이를 더하는 것은 규칙적이거나 불규칙한 줄무늬, 광택이 있고 반짝이는 표면, 테라초, 빈티지 및 석재 질감을 포함한 10가지 새로운 Rieder 질감입니다. ÖKO SKIN 패널은 슬레이트 형식 덕분에 슬레이트 콘크리트 파사드에 이상적입니다. 14.7cm x 180cm의 기본 형식과 너비 7cm ~ 30cm, 길이 7cm ~ 250cm의 다양한 크기와 세 가지 너비의 새로운 형식이 있습니다. 두 패널의 마감은 그레이스케일에서 피에트라, 테라코타 톤의 브릭키, 산화된 철과 목재에서 영감을 받은 정교한 팔레트인 팀버까지 4가지 컬렉션으로 제공됩니다.

 

파사드 및 개별 프로젝트용 조립식 요소

 

formparts.fab 버전은 모서리가 뾰족하고 formparts.mono는 모서리가 Round


패널 외에도 Rieder 카탈로그에는 프리캐스트 유리 섬유 강화 콘크리트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ormparts 라인은 뛰어난 유연성과 다양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구성 요소는 L자형, U자형, 원형 아치 및 날개 각도가 다른 특정 모양의 4가지 섹션으로 제공됩니다. 
Rieder Greyscale, Timber, Bricky 및 Pietra 컬렉션의 색상 외에도 콘크리트 스킨 패널의 텍스처와 함께 폼 파트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차원 주조 요소는 양면에 표면 마감 처리가 되어 있으며 복잡한 형상의 건축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모놀리식 캐스트"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되고 모든 면의 클래딩 요소에 배치되며 특수 엠보싱 질감이 있는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디자이너 사양에 따라 고유한 금형이 생성됩니다.

 

Rieder, 3세대를 위한 고품질 콘크리트


Rieder는 Wolfgang Rieder와 그의 아들 Hans가 1958년에 설립했습니다. 현재 Wolfgang Rieder는 3세대를 대표하는 회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Rieder Group은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유통을 통해 국제적으로 운영됩니다. Maishofen(오스트리아), Kolbermoor(독일), Ladysmith(미국) 등 세 곳이 있습니다. Rieder의 콘크리트 솔루션의 품질과 혁신은 German Design Award, Archiproducts Design Selection 및 2020 Architectural Record Award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았습니다.

 

CONCRETE SKIN

유리 섬유와 콘크리트를 결합하여 유리 강화 콘크리트 파사드 또는 GRC를 형성하는 것은 패널의 강화 구성 요소입니다. Fiber C는 Rieder가 제품 재료 구성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용어인 "glassfibre"와 "concrete"라는 단어의 약어입니다. 이 콘크리트 패널은 클래스 A1 내화성, 장기 내구성을 제공하며 CWCT 및 BBA 인증을 받았습니다.

콘크리트 패널을 통과하는 두 개의 유리 메쉬 섬유 층이 있어 콘크리트 패널의 두께는 13mm에 불과하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밀도가 높습니다. 전통적인 GRC 제품이 20mm에서 200mm 범위의 두께를 제공하는 시장에 13mm 두께를 공급할 수 있으므로 표준 통풍식 파사드 패널 및 고정 시스템 설치가 가능합니다.

패널의 무게는 제곱미터당 30-32kg입니다. 이 더 얇고 가벼운 콘크리트 패널은 콘크리트 패널이 현장으로 운반하기에 더 쉽고 가벼워 물류 측면에서 이점이 있으며, 콘크리트 두께가 줄어들어 강철 프레임도 더 가벼워져 프로젝트 비용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전체적인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Rieder의 Fiber C 재료는 콘크리트 패널의 하중을 견디기 위해 기본 구조가 훨씬 적게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ÖKO SKIN

öko 스킨은 설치가 쉽고 리벳.스크루 고정이 가능합니다. 1가지 색상에 3가지 표면 (FE.FL.MATT) 발주 가능
Rieder öko 스킨은 현관, 온실, 파티오, 정원 창고, 차고, 울타리 등과 같은 소규모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대규모 파사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öko skin – 나무처럼 아름답고 콘크리트처럼 지속 가능합니다. 
A1 화재 등급
목재 또는 목재에 대한 대안
GRC 구성은 내구성과 강도를 허용합니다.
쉬운 설치

FORMPARTS

접힌 유리 섬유 강화 콘크리트
폼 파트는 건축용 콘크리트를 위한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다양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고정 시스템이 있는 접힌 콘크리트 요소는 유리 외관을 향상시키고 세련된 시각적 및 태양 보호 역할을 합니다. 두 가지 다른 버전: formparts. fab 및 formparts. mono.

 

Formparts. fab/formparts. mono
Formparts. mono는 폴딩 몰드를 사용하여 슬래브에서 생산되는 형태의 콘크리트 요소입니다. 그 결과 특징적인 가장자리 반경이 3~15mm입니다. formparts. mono는 12가지 색상과 표면으로 제공됩니다. Ferro 및 Ferro Light

모서리가 날카로운 formparts.fab은 여러 부품으로 조립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서리를 3mm(+/- 1. 5)의 면취로 형성할 수 있습니다. 최대 풀림 폭이 더 커서 다양한 성형 부품의 더 많은 조합을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더 많은 표면과 질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DF)

 

 

12가지 기본 색상, 각 색상별 3가지 표면 (Ferro, Ferro Light, Matt)

다양한 표면 처리 (Textures)

Color (PDF)
Texture (PDF)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적용현장사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언더컷앙카링고정시스템 (Undercut Anchoring Fixing System)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언더컷 앙카고정시스템 (Undercut Anchoring Fixing System)

[BY 수입건축자재 포스팅] 안녕하세요. 코링크인터내셔날입니다. 저희가 취급하는 RIEDER 콘크리트패널...

m.post.naver.com

 

 

[건축외장재] RIEDER OKO Skin (Rivet 설치방법)

[BY 수입건축자재 포스팅] 안녕하세요. 코링크인터내셔날입니다. Slate 타입의 RIEDER OKO SKIN의 설치...

m.post.naver.com

 

 

 

카탈로그 모음 (Download, PDF) . 인증서. 각종 서류

 

 

 

코링크인터내셔날은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1. 제품정보 모음 (본 블로그)
블로그2. 적용현장사례 모음+LOOKBOOK 모음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블로그2 로 연결됩니다.